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애플, 인텔 스마트폰 모뎀 칩 사업 인수협상 진척…이르면 다음주 합의

김환용 편집위원

기사입력 : 2019-07-24 11:21

애플이 인텔 스마트폰 모뎀 칩 사업 인수협상에 진척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료=글로벌이코노믹DB이미지 확대보기
애플이 인텔 스마트폰 모뎀 칩 사업 인수협상에 진척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료=글로벌이코노믹DB
애플의 인텔 스마트폰 모뎀 칩 사업부 인수 논의가 상당수준 진척된 것으로 알려졌다.

로이터통신은 22일(현지시간)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해 이같이 보도하고 이르면 다음주에 합의에 이를 것이라고 전했다.
애플과 인텔은 지난해 여름부터 협상을 진행해 오다가 애플과 퀄컴의 로열티 소송이 종결되면서 일시적으로 중단됐던 것으로 전해졌다.

인텔은 애플과 퀄컴의 분쟁이 심화하자 애플의 주력상품인 스마트폰 아이폰에 모뎀칩을 공급하다가 분쟁이 종결되자 5G 스마트폰 모뎀 개발을 포기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이번 거래에는 10억달러 이상의 가치가 있는 특허 포트폴리오와 직원들도 포함될 것으로 알려졌다.

시장분석가들은 애플이 독자 칩을 개발해 퀄컴에 대한 의존도를 줄여 나가려는 전략으로 보고 있다.
특히 향후 몇 년간은 5G 모뎀이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돼 애플은 5G 모뎀을 직접 제작해 퀄컴의 지배력에서 완전히 벗어나려는 의도라는 관측이다.

최근 미국연방거래위원회(FTC)가 퀄컴을 반독점법위반으로 과징금을 부과했다. 하지만 퀄컴은 이 판결에 불복해 항소했고 항소법원에서 판결이 뒤집어질 경우 퀄컴의 특허 라이선스료가 더욱 상승할 수 있다.


김환용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khy0311@g-enews.com
사진없는 기자

김환용 편집위원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