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애플, 테슬라 전 인테리어 디자인 담당 임원 '맥마너스' 채용

테슬라 엔지니어링 책임자 '더그 필드'와 파워트레인 개발 책임자 '마이클 슈베쿠치'에 이어 1년새 세번째

김길수 기자

기사입력 : 2019-07-24 08:35

애플이 테슬라의 전 인테리어 디자인 담당 임원인 맥마너스를 채용했다. 이로써 지난 1년새 애플이 테슬라의 전 엔지니어링 담당 임원을 영입한 것은 세 번째다. 자료=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애플이 테슬라의 전 인테리어 디자인 담당 임원인 맥마너스를 채용했다. 이로써 지난 1년새 애플이 테슬라의 전 엔지니어링 담당 임원을 영입한 것은 세 번째다. 자료=글로벌이코노믹
애플이 이전 테슬라에서 근무했던 스티브 맥마너스(Steve MacManus)를 채용했다. 이로써 지난 1년새 애플이 테슬라의 전 엔지니어링 담당 임원을 영입한 것은 세 번째다.

테슬라에서 차체의 내장 및 외장의 엔지니어링 담당 부사장을 맡고 있었던 맥마너스는 최근 회사를 퇴사하고, 애플의 시니어 디렉터(Senior Director, 한국 대기업의 부장에 해당)로 입사했다. 이 사실은 링크드인의 개인 프로필이 개정되면서 세간에 알려졌다.
그는 재규어 랜드로버와 벤틀리 모터스, 애스턴 마틴을 거쳐 2015년부터 테슬라에서 근무해 왔다. 이 때문에 자동차 디자이너가 애플에 입사한 배경에 대해 의문이 다소 들지만, 인테리어 디자인의 기술은 자동차 개발 이외에도 활용할 수 있다는 견해도 있다.

다만 지난 6월 애플이 자동차 'i-Car'를 생산할 가능성을 내비친 바 있어 이번 맥마너스의 영입을 연관짓는 전문가들도 일부 있다. 애플은 22일(현지 시간) 이에 대한 현지 언론의 논평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다고 한다.

애플은 지난해 8월 테슬라의 엔지니어링 책임자였던 더그 필드(Doug Field)를 영입한 데 이어, 올해 3월에도 마이클 슈베쿠치(Michael Schwekutsch) 테슬라 파워트레인 개발 책임자를 채용한 바 있다.

한편, 애플과 테슬라는 수년간 서로의 엔지니어를 채용하여 긴장감을 유발하고 있다.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 CEO는 지난 2015년 독일 매체 핸델스 블랏(Handelsblatt)과의 인터뷰에서 애플을 "테슬라의 묘지(Tesla graveyard)"라고 지칭하기도 했다.

김길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skim@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