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EU, 미국 수출 자동차 관세 철폐 위해 산업 관세율 제로 정책 추진

김지균 기자

기사입력 : 2019-07-24 16:00

EU가 미국 수출 자동차 관세 철폐를 위해 산업 관세율 제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자료=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EU가 미국 수출 자동차 관세 철폐를 위해 산업 관세율 제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자료=글로벌이코노믹
EU는 미국 수출 자동차 관세 철폐를 위해 산업 관세율 제로 정책을 추진키로 했다고 로이터통신 등이 23일(현지시간) 전했다.

피터 알트 마이어 독일 경제부 장관은 이와 관련 "EU는 미국과의 무역 분쟁에서 양보할 준비가 되어 있으며 산업 관세율을 '0'으로 낮추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는 미국과의 무역 분쟁에서 EU는 산업 제품에 대한 관세를 중단할 준비가 되어 있으며 또한 미국자동차 관세보다 유럽의 자동차 관세를 확실하게 낮춘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 유럽은 자동차 관세를 낮추는 방안을 산업 관세 협정의 일환으로 준비하고 있다. 미국 수출업자들이 대부분 유럽의 법률에 따라 제품을 인증하지 않아도 된다. 이는 양측 모두에 수십억 달러의 이익을 가져다줄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 4월에 EU 회원국은 유럽위원회에 산업관세 인하를 포함한 미국과의 무역협정 재협상 권한을 부여했다. 그동안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유럽인들이 미국 자동차에 대한 낮은 관세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키지 않으면 몇 개월 동안 EU에 유럽 자동차의 수입에 대해 높은 관세를 부과할 것이라고 위협해왔다.

현재 미국은 유럽자동차에 대해 2.5%의 수입관세를 요구하고 있으나 EU는 10%를 부과하고 있다.


김지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ienns@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