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익산시, 부모사랑 효문화 거리 캠페인 전개 훈훈

유종광 기자

기사입력 : 2019-07-19 11:06

부모사랑 효문화 거리캠페인 (익산시=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부모사랑 효문화 거리캠페인 (익산시=제공)
전북 노인복지효문화연구원 익산지부는 지난 17일 익산역광장에서 효문화 거리캠페인 발대식을 갖고 중앙동 일대에서 거리캠페인 행사를 전개했다.

이번 행사는 국제 라이온스 청란 MJF.L클럽, 한우리MJF.L클럽, 여성유권자연맹, 바르게살기운동익산협의회 회원과 효문화 연구원 회원 등 130여명이 참여했다.
행사는 문보경 (사)전북노인복지효문화연구원 익산지부장의 효 선언문 낭독 및 출정식에 이어 일반시민들을 대상으로 부모사랑 홍보물 배부, 효 실천 서명 운동 등이 전개됐다.

부모사랑 효문화 거리캠페인 행사는(사)전북노인복지효문화연구원의 대표사업으로 11년째 도내 지역을 순회하며 시행되는 캠페인 활동이다.

전북노인복지효문화연구원 소순갑 총재는 “우리나라 고유문화 미풍양속인 효가 바로 서면 날로 증가하는 사회악을 줄일 수 있어 가정과 학교가 연계된 효 실천 운동을 전개하게 됐다”며 “인간의 근간을 이루는 효의 정신을 계승 발전시켜 지역 주민의 효 의식을 높이는 견인차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유종광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34730@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