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지프 글래디에이터, 내년 세계 시장 순차 출시

정수남 기자

기사입력 : 2019-07-18 02:37

이미지 확대보기
피아트크라이슬그룹(FCA)의 지프가 최근 공개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T) 글래디에이터를 내년 세계 주요 시장에 순차적으로 투입한다.

지프는 최근 이탈리아에서 지프 캠프를 열고 글래디에이터를 내년 유럽에 우선 출시한다고 17일(현지시간) 밝혔다.
지프는 미국과 중국 등에도 신형 글래디에이터를 투입하고, 내년 하반기에는 한국 시장에서도 판매를 시작한다.

지프는 3.6리터 펜타스타 V-6 엔진을 장착한 가솔린 모델에 이어 3.0리터 에코 디젤 V6 엔진을 탑재한 신형 글래디에이터를 각각 선보일 계획이다.

글래디에이터 가솔린 모델에는 8단 자동변속기와 6단 수동변속기가 각각 적용되며, 디젤 모델에는 8단 자동변속기만 실린다. 올 뉴 지프 글래디에이터는 스포츠(Sport), 스포츠 S(Sport S), 오버랜드(Overland), 루비콘(Rubicon) 트림으로 제공된다.

지프 관계자는 “1992년 픽업 트럭 코만치 단종 이후 27년 만에 SUT 시장에 재진출 하게 됐다”며 “신형 글래디에이터에 지프의 노하우를 담았다”고 말했다.
한편, FCA 코리아는 지프의 선전을 올해 상반기 내수에서 4768대를 판매해전년동기(3031대)보다 57.3% 판매가 급증했다.


정수남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erec@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