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스포츠 24] 웨스트햄, 프랑크푸르트 FW 할러 클럽사상 최고액 이적료로 영입 발표

김경수 편집위원

기사입력 : 2019-07-18 01:46

이미지 확대보기


웨스트햄은 17일(현지시간) 프랑크푸르트 소속 프랑스인 FW 세바스티앙 할러(사진)의 영입을 공식발표했다. 계약기간은 2024년까지 5년 계약으로 1년 계약연장 옵션도 부수되어 있다. 이로서 웨스트햄은 최근 중국 상하이 상강으로 떠난 마르코 아르나우토비치의 이적으로 인한 공격진 공백을 할러 영입을 통해 보강하게 됐다.
현재 25세인 할러는 지난 시즌 공식전 41경기에 출전해 20골을 기록하면서 프랑크푸르트의 유로파리그 4강 진출에 크게 기여했다. 이적료는 공식적으로 밝혀지지 않았지만 4,500만 파운드(약 660억 원)으로 예상되고, 웨스트햄은 클럽 사상 최고액의 이적료를 지불했다고 밝혔다.

할러는 웨스트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여기서 훌륭한 기회를 받았다고 생각한다. (클럽 사상 최고액은) 여러 가지를 의미한다. 클럽이 오랫동안 진심으로 나를 원했음을 말해준다. 클럽이 나와 계약하고 싶어 한다는 느낌을 받았다”라고 기쁨을 말했다. 그리고 “나는 클럽을 위해 100퍼센트를 다할 것을 보증한다. 클럽이 내게 자신감을 줬으니까”라고 말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사진없는 기자

김경수 편집위원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