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KT, 골프존카운티와 손잡고 5G 스마트골프장 구축한다

이재구 기자

기사입력 : 2019-07-10 18:01

서상현 골프존카운티 대표(왼쪽 9번째부터)와 이필재 KT 마케팅부문장을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5G 스마트골프장 공동 구축사업 협약을 체결하고 5G를 상징하는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KT)이미지 확대보기
서상현 골프존카운티 대표(왼쪽 9번째부터)와 이필재 KT 마케팅부문장을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5G 스마트골프장 공동 구축사업 협약을 체결하고 5G를 상징하는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KT)
세계최초의 5G 통신 기반 스마트 골프장이 대전에 만들어졌다.

KT(회장 황창규)와 골프존카운티(대표 서상현)는 10일 대전광역시 유성구 골프존조이마루에서 ‘세계 최초 5G 스마트골프장 구축 및 제휴서비스 공동 출시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교환했다고 밝혔다.
골프존카운티는 골프존뉴딘그룹 내 골프코스서비스 전문회사로 현재 국내 11개, 해외 3개소의 골프장을 운영중인 국내 최대 골프장 운영 전문기업이다. 2018년 MBK파트너스의 투자를 유치하였고, 향후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골프코스 체인 비즈니스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두 회사는 이번 MOU를 통해 ▲5G 스마트 골프장 구축 및 관련 부가서비스 출시 등 ‘신사업’ 분야 ▲AI 기반 로봇안내서비스 및 자율주행 카트 시스템 공동개발 등 ‘R&D’ 분야 ▲멤버십 및 B2B상품 홍보 등 ‘공동 마케팅’ 분야에서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올 가을 골프존카운티 안성H에서 첫 선을 보일 5G 스마트골프장에서는 주요 홀에 120도 스윙 매트릭스뷰 촬영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들은 자신의 스윙 모습과 볼 궤적을 매트릭스 뷰로 받아 볼 수 있다. 향후에는 해당 영상에 스윙폼 분석 서비스를 접목해 스윙 폼 교정 및 레슨 서비스도 추가할 계획이다.

또한 두 회사는 ICT 기술과 골프 레저산업 간의 혁신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골프존카운티가 보유한 골프 분야에서의 빅데이터 및 운영 노하우와 KT가 가진 5G 등 첨단 기술역량을 결합하여 상호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필재 KT 마케팅부문장은 “세계 최초로 5G 서비스를 상용화하여 글로벌 혁신기술을 리딩하고 있는 KT와 국내 최대 규모의 필드 골프장을 운영해 오며 노하우를 쌓아온 골프존카운티의 핵심역량을 기반으로 고객들이 골프라는 스포츠를 다양한 방식으로 보고 즐길 수 있도록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이를 통해 양사 사업의 부가가치를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 “나아가 기술과 스포츠의 융합으로 다양한 혁신 서비스모델을 만들어가겠다”고 덧붙였다. .


이재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klee@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