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주)한화, '2018년 동반성장지수 평가'서 우수 등급 획득

협력사와 상생협력 동반자 관계 더욱 발전시켜 나갈 계획

박상후 기자

기사입력 : 2019-06-28 18:04

지난 27일 열린 '2018 공정거래·동반성장 협약식'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주)한화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27일 열린 '2018 공정거래·동반성장 협약식'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주)한화
한화그룹 지주회사 (주)한화가 '2018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다.

동반성장지수 평가는 대·중소기업간 동반성장 촉진을 목적으로 대기업의 동반성장 수준을 평가해 계량화한 지표로 동반성장위원회가 2011년부터 해마다 1회 공표하고 있다. 동반성장위원회는 국내 매출액 상위 기업 중 사회적 관심이 많고 평가에 따른 파급효과가 큰 기업을 대상으로 매년 확대해 선정하고 있다.
(주)한화가 동반성장지수 평가 대상에 포함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주)한화 측은 첫 평가부터 '우수' 등급을 획득해 동반성장의 진정성을 인정받았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고 전했다.

(주)한화는 매년 대표이사 주관으로 협력사와 동반성장·공정거래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주)한화는 지난해 149개 업체, 올해에는 157개 업체가 협약식에 참가해 (주)한화와 협력사 간 공정거래 질서를 확립하고 상호 발전적인 파트너십을 형성하자는 각오를 다진 바 있다.

아울러 (주)한화는 일부 우수 협력사를 대상으로 실시해온 100% 현금결제 제도를 동반성장협약을 체결한 모든 협력사로 확대했으며 협력사의 자금 회전을 돕기 위해 매월 결제횟수를 3회로 늘리는 등 협력사 입장에서 실질적 도움이 되는 상생지원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주)한화 관계자는 "동반성장지수 평가 대상에 포함된 이후 첫 번째 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받게 돼 기쁘다"며 "동반 성장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이 일회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협력사에 실질적 혜택이 돌아가 진정한 동반성장 문화를 확립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박상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6554@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