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네이버 동반성장지수평가 '최우수'…인터넷 플랫폼 업종 최초 최우수 명예기업

3년 연속 최우수 선정으로 '최우수 명예기업 등급' 인터넷 플랫폼업체 최초

박수현 기자

기사입력 : 2019-06-27 11:51

네이버가 27일 인터넷 플랫폼 업종에서는 최초로 3년 연속 동반성장지수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이미지 확대보기
네이버가 27일 인터넷 플랫폼 업종에서는 최초로 3년 연속 동반성장지수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네이버가 소상공인과 창작자의 창업과 경영 교육을 제공하고, 협력사들의 안정적인 사업 지원을 위해 노력해온 점을 3년 연속 인정받았다.

네이버는 27일 동반성장위원회의 ‘2018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3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아 내 인터넷 플랫폼 업체 최초로 ‘최우수 명예 기업’에도 선정됐다.
동반성장위원회는 매년 6월 ‘동반성장지수’를 공표한다. 지수는 중소기업 체감도 조사(동반성장위원회)와 공정거래협약 이행실적 평가(공정거래위원회)를 바탕으로 국내 기업의 상생 노력과 동반 성장 수준을 평가, 계량화한 지표다. 올해는 총 189개 기업이 평가 대상에 포함됐다.

네이버는 ▲소상공인 및 창작자를 지원하는 ‘프로젝트 꽃’ 캠페인 ▲소상공인에게 창업·경영 관련 교육 지원과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장비를 제공하는 ‘네이버 파트너스퀘어’ ▲소상공인의 성장 단계별 지원 프로그램인 ‘D-커머스 프로그램’ 등 인터넷플랫폼 전반의 상생을 위한 동반성장 활동을 펼쳐왔다.

아울러 네이버는 파트너들이 안정적으로 사업을 영위할 수 있도록 ▲10영업일 이내 거래대금 지급 ▲저리 대출 지원 ▲무상 노무·법률상담 제공 등 경영지원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네이버는 이 외에도 합리적인 거래 관계 유지를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으며, 파트너사들의 사업 지원을 위한 다양한 복리후생과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에도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앞으로도 네이버의 파트너가 경쟁력 있고 지속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힘쓰고, 인터넷 플랫폼 산업에서 파트너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