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샤오미, 젊은층 타깃 카메라기능 강화 새 스마트폰 브랜드 ‘Mi CC’ 출시

김경수 편집위원

기사입력 : 2019-06-26 19:42

이미지 확대보기


중국의 IT 대기업 샤오미가 젊은이들을 위한 새로운 스마트폰 브랜드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새로운 브랜드의 이름은 ‘Mi CC’(사진)로 ‘CC’는 듀얼 카메라 시스템을 가리키는 ‘camera+ camera’를 의미한다. 샤오미는 산하에 여러 개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Mi도 그중 하나다.
‘Mi CC’의 스마트폰은 전면과 후면에 카메라를 갖춰 전방사진과 셀프사진을 위한 플래그십 모델이 되도록 설계된다고 한다. 설계를 맡은 팀은 이 회사에서 가장 젊은 팀으로 팀원의 절반이 미술을 전공했다고 한다.

사오미의 홍보에 따르면 7월2일 중국에서 새로운 브랜드를 위한 행사를 개최한다. 가격 등의 상세한 것에 대해서는 분명히 하지 않았다. 샤오미는 지금까지도 젊은 층을 타깃으로 한 제품을 개발해 왔다. 지난해에는 어린이들을 위한 스마트 워치를 발표하기도 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사진없는 기자

김경수 편집위원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