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분양소식] 대우건설 '광양 푸르지오 더 퍼스트' 1140가구 광양 최대규모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12개 동, 전용면적 59㎡~84㎡ 공급
배산임수 지형에 최첨단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 '5ZCS' 적용

오은서 기자

기사입력 : 2019-06-26 11:48

대우건설이 전남 광양에 1140가구 규모로 조성하는 '광양 푸르지오 더 퍼스트'의 조감도. 사진=대우건설 이미지 확대보기
대우건설이 전남 광양에 1140가구 규모로 조성하는 '광양 푸르지오 더 퍼스트'의 조감도. 사진=대우건설
전남 광양에 대우건설 '푸르지오' 아파트가 1140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지역 내 최대규모이다.

대우건설이 오는 7월에 분양하는 '광양 푸르지오 더 퍼스트'가 화제의 아파트단지로 광양 성황도이도시개발지구 L3블록(성황동 276번지 일원)에 조성된다.
'광양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지하 2층, 지상 최고 25층, 12개 동, 전용면적 59㎡~84㎡에 전 가구가 실수요자 선호도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돼 있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59㎡ 171가구 ▲74㎡ 238가구 ▲84㎡ 731가구이다.

성황도이도시개발지구에 공급되는 첫 번째 단지인 만큼 교육환경이 잘 갖춰진다. 단지내에 국공립 어린이집과 유치원이 예정돼 있고, 도시개발지구 내에는 중학교가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단지 인근에는 성황초, 골약중, 광양 영재교육원, 학원가 등이 자리잡고 있다.

단지 남쪽으로는 중심상업시설 부지와 공공청사 부지가 예정돼 있어 생활서비스 이용이 편리할 전망이다. 단지 2㎞ 이내에는 광양시청을 비롯해 중앙버스터미널,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중마시장, 광양사랑병원, 시립도서관 등이 위치해 있다.

교통망을 살펴보면 단지 앞으로 전남 신안군과 부산 중구를 연결하는 2번국도가 위치해 남도 주요 도시간의 이동이 편리하다. 2번국도 이용 시 남해고속도로, 호남고속도로 진출입도 수월하고, 대근대교, 이순신대교도 가까워 광양일반산업단지, 포스코 광양제철소, 여수국가산업단지 등으로 출퇴근이 편하다.
'광양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산을 등지고 물에 앞에 둔 '배산임수(背山臨水)' 지형으로 자연환경도 좋다.

단지 바로 옆에 구봉산과 성황천이 위치해 있고, 단지 주변에는 성황 근린공원(2021년)과 어린이테마파크가 들어설 예정이다. 성황근린 공원에는 국제규격의 길이 50m 레인 10개를 갖춘 실내수영장을 포함해 다목적 체육관, 풋살장 등도 들어설 계획이다.

'광양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입주민을 고려한 푸르지오만의 특화 설계가 눈에 띈다.

최첨단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5ZCS (Five Zones Clean Air System)'를 적용해 단지 입구부터 지하주차장, 동 출입구, 엘리베이터, 가구 내부까지 5개 구역(Zone)으로 구분해 입주자 동선을 따라 오염물질를 체계적으로 관리한다. 가구 내부에서는 ' 클린 존(Clean Zone)'을 도입해 현관에 설치된 에어 샤워(Air Showe, 유상옵션)로 오염물질의 집안 내 유입을 사전차단한다.

'광양 푸르지오 더 퍼스트' 견본주택은 광양시 중마중앙로 88번지(중동 1732-3)에 위치해 방문객을 맞는다. 입주 예정시기는 오는 2022년 하반기다.


오은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oestar@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