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사이버한국외대, 세종학당재단과 해외 한국어 교원 전문성 강화 위한 업무협력 체결

온기동 기자

기사입력 : 2019-06-25 14:34

이미지 확대보기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김중렬)는 지난 19일 세종학당재단(이사장 강현화)과 ‘세종학당 현지 채용 교원 학위 취득 지원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사이버한국외대와 세종학단재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세종학당 현지 채용 교원의 전문성 강화 ▲교육·연구 기회 확대 및 상호 이해와 협력 증진 ▲상호발전을 위한 인적·물적 교류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사이버한국외대는 세종학당에서 일정기간 이상 근무하고 세종학당장의 추천을 받은 교원과 재단 소속 임직원이 사이버한국외대에 입학할 경우 입학금 면제와 매학기 수업료 감면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재단은 세종학당 우수 교원이 사이버외대 한국어학부 3학년으로 편입학 시 수업료 일부를 지원한다.

국외 한국어와 한국문화 보급 사업을 총괄하는 세종학당재단은 현재 전 세계 60개국에 180개소의 세종학당을 운영하고 있다. 재단이 국내 사이버대학교와 협업하여 세종학당 교원의 한국어 교육 학사 과정을 지원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재단이 세종학당 해외 현지 교원의 학사 학위 취득과 한국어교원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맺은 사이버대학은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를 비롯하여, 경희사이버대학교, 고려사이버대학교,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서울사이버대학교, 세종사이버대학교, 숭실사이버대학교, 원광디지털대학교 등 8개교이다.

사이버한국외대 한국어학부는 외국인과 재외동포를 대상으로 한국어를 전문적으로 가르칠 수 있는 ‘한국어교원 2급 자격증’ 과정과 다문화 가족 및 이주민을 대상으로 다문화 교육이나 상담 등을 지원할 수 있는 ‘다문화사회전문가 2급 수료증’ 과정, 한국어교육 능력과 영어, 일본어, 중국어, 스페인어,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 등 외국어 구사 능력을 갖춘 예비 한국어교원 양성을 위한 ‘글로벌한국어교원 과정 수료증’ 등을 운영하고 있다.

사이버한국외대 김중렬 총장은 “수준 높은 외국어 교육 콘텐츠와 최정예 교수진, 최적화된 온라인 시스템을 갖춘 사이버외대가 해외에서 활동하는 세종학당 교원의 전문성 및 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적극 협력하여 상호 발전을 도모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사이버한국외대는 재외 한글학교 교사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지난 1월에 재외동포재단과도 ‘한글학교 교사 학위 취득과정 지원 사업’ 협력 MOU를 체결해 한글학교 소속 교사와 임직원 입학시 교육비 감면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오는 7월 11일(목)까지 2019-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입학 홈페이지(go.cufs.ac.kr) 혹은 전화(02-2173-2580)로 확인할 수 있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