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워크넷 채용정보, 7월부터 구글검색 가능

114 서울센터에서 전국 일자리 번호 안내 서비스 제공

유명현 기자

기사입력 : 2019-06-25 11:24



고용노동부 고용정보 시스템인 '워크넷' 홈페이지 캡처. 사진=워크넷이미지 확대보기
고용노동부 고용정보 시스템인 '워크넷' 홈페이지 캡처. 사진=워크넷
고용노동부 고용정보 시스템인 워크넷의 채용 정보를 구글 검색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은 서울 강남구 구글코리아에서 구글(Google LLC)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워크넷의 인증된 일자리 정보 중 구인기업이 희망할 경우 '구글 채용 정보 검색 기능(Google for Jobs)'에서 검색이 가능해졌다.

즉, 구인기업이 워크넷에 채용공고를 올릴 때, 구글 채용 정보 검색 결과에 포함되기를 원할 경우 ▲회사명 ▲ 모집직종 ▲근무지 ▲등록일 ▲마감일 ▲자격조건(경력·학력) ▲근로조건(급여·고용형태) 등이 구글 검색 결과 나타난다. 구글에서 검색 결과 노출은 7월 중 시작될 예정이다.

노동부는 또한 오는 27일 서울 종로구 케이티아이에스(KT is) 114사업본부에서 114번호 안내 서비스(02-114)를 운영하는 케이티아이에스(KT is)와도 업무협약을 맺는다.
114 서울센터에서는 전국 일자리 번호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에서는 지역번호를 추가한 02-114로 이용 할 수 있다.

이번 협약은 인터넷으로 일자리 정보를 검색하는 데 취약한 장년층을 배려하기 위해 114로도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노동부와 고용정보원은 협약을 체결하고 케이티아이에스의 안내 업무망을 통해 워크넷의 일자리 정보를 유·무선 형태로 제공한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