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아마존, 배송용 드론으로 고객 안전성 확인 서비스도 제공

미국 특허상표청 모니터링 서비스 특허 취득…모니터링 허용한 고객에게만 서비스

박경희 기자

기사입력 : 2019-06-25 14:47

모니터링 시스템도 갖춘 아마존의 배송용 드론.이미지 확대보기
모니터링 시스템도 갖춘 아마존의 배송용 드론.
미국 아마존이 배송용 드론으로 상품배송 뿐만 아니라 고객 부지 내의 안전성을 확인하는 모니터링 서비스도 제공한다.

24일(현지시간) 씨넷 등 해외IT매체들에 따르면 아마존은 시내에서 운행되는 배송용 무인비행기를 소음이 적도록 개발해왔지만 이번에는 모니터링 서비스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
아마존은 6월 초순 미국 특허상표청(USPTO)으로부터 ‘지오펜스 데이터를 이용한 이미지작성’이라는 특허를 받았다.

아마존의 특허출원 신청자료에 따르면 아마존은 자사의 무인비행기(UAV), 즉 드론이 상품을 배송하면서 개인 부지내의 안전을 확인하는 2차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의 일환으로 고객은 상공의 드론으로부터 부지를 상공으로부터 촬영한 화면 혹은 동영상을 받아불 수 있으며 드론은 이에 동의한 고객의 가옥을 기록하는 것만 허용된다.

아마존 관계자는 “아마존은 고객의 프라이버시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면서 “이번 특허는 주택의 모니터링을 허용한 고객에게만 제공하는 제한된 서비스”라고 말했다.


박경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jcho1017@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