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경찰, 집단폭행으로 친구 숨지게 한 10대 4명에 살인죄 적용 검토

이보라 기자

기사입력 : 2019-06-15 13:25

이미지 확대보기
집단폭행으로 친구를 숨지게 한 10대 4명에게 경찰이 살인죄 적용을 검토하고 있다. 피해자가 사망할 수 있다는 걸 인식하고도 폭행을 이어간 사건 정황이 살인죄 적용의 근거가 됐다.

광주 북부경찰서는 친구를 집단으로 폭행해 숨지게 해 구속된 A(18)군 등 10대 4명의 혐의를 기존 ‘폭행치사’에서 ‘살인’으로 변경할 것을 법률검토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A군 등은 친구 B(18)군을 지난 9일 오전 1시 광주 북구의 한 원룸에서 수십차례 때려 숨지게 했다.

사건 초기 경찰은 가해자들에게 살인의 고의성은 없었던 것으로 보고 폭행치사 혐의를 적용했다. 그러나 경찰 수사 과정로 드러난 증거와 진술은 이번 사건을 ‘우발적인 사건’이 아님을 증명했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부검 결과 B군의 사인은 ‘다발성 손상’, 즉 무수히 많은 폭행으로 신체가 상처 입어 숨진 것으로 드러났다.

B군의 몸은 폭행으로 생긴 멍 자국으로 뒤덮였으며 갈비뼈도 부러진 상태였다.
디지털포렌식으로 복원된 가해자들의 휴대전화에 저장된 사진들도 가해자들이 약 2달여간 B군을 지속적이고 잔인하게 폭행해 왔음을 보여줬다.

살인죄 적용을 검토하게 된 결정타는 가해자의 진술이었다. 가해자 중 일부는 사건 당일 B군을 폭행하는 과정에서 “이렇게 때리다간 죽을 수도 있겠다”고 인식했다고 말했다.

경찰은 이 말을 B군이 죽을 수도 있음을 인식하고도 폭행을 중단하지 않았다는 걸 입증하는 결정적 진술로 보고 살인죄 적용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