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아마존 CEO 제프 베조스가 신생기업에게 전한 조언…"큰 변화 만들기 위해 큰 실패 두려워 말아야"

김환용 편집위원

기사입력 : 2019-06-10 10:21

제프 베조스 아마존 최고경영자는 신생 기업 CEO들에게 큰 변화를 위해 큰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라고 조언했다.이미지 확대보기
제프 베조스 아마존 최고경영자는 신생 기업 CEO들에게 "큰 변화를 위해 큰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라"고 조언했다.
제프 베조스 아마존 최고경영자(CEO)는 이제 막 사업을 시작한 기업가들에게 "큰 변화를 위해 큰 실패를 두려워 하지 말라"고 조언했다.

8일(현지 시간) 비즈니스 인사이더 재팬에 따르면 베조스 CEO는 지난 6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아마존의 '리:마스(re:MARS)' 콘퍼런스에서 신흥기업인들을 향해 이 같은 메시지를 전했다.
베조스 CEO는 "사업은 위험을 감수할 수밖에 없다"며 "큰 실패가 없이는 성공을 이룰 수 없다"고 강조했다. 또 "큰 실패가 거대한 변화를 만드는 힘"이라고 덧붙였다.

베조스 CEO는 지난 1995년 불과 10여명의 작은 규모로 아마존을 창업해 현재 약 8600억 달러라는 세계 최고의 시가 총액을 자랑하는 기업으로 성장시켰다.

베조스 CEO는 이와 함께 기업가는 열정적인 경쟁자들과 경쟁해야 하는 만큼 스스로 열정적이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고객 만족에 머무르지 말고 고객을 기쁘게 만들어야 한다며 철저한 고객 우선의 정신을 기업가의 핵심 덕목으로 꼽았다.


김환용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khy0311@g-enews.com
사진없는 기자

김환용 편집위원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