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코오롱티슈진, 이우석 대표 사임

정수남 기자

기사입력 : 2019-06-05 18:38

이우석 대표이사. 사진=연합이미지 확대보기
이우석 대표이사. 사진=연합
코오롱티슈진이 이우석, 노문종 공동 대표이사 가운데 이우석 대표이사가 5일 사임했다고 이날 공시했다.

이 대표는 코오롱티슈진에서는 물러나지만, 코오롱생명과학과 코오롱제약 대표직은 유지한다.
현재 코오롱생명과학과 이우석 대표는 품목허가 취소된 골관절염 유전자치료제 인보사케이주(인보사)와 관련해 약사법 위반 혐의 등으로 검찰 수사를 받고 있다. 아울러 환자, 시민단체, 투자자, 손해보험사 등이 제기한 소송에도 연루돼 있다.

코오롱생명과학의 미국 자회사 코오롱티슈진은 인보사의 개발사로, 인보사의 의약품 성분이 뒤바뀐 것으로 드러나면서 코오롱티슈진이 미국에서 진행 중이던 임상 3상이 중단됐다.

코오롱티슈진 관계자는 “코오롱생명과학에 산적한 현안에 집중하기 위한 결정으로 알고 있다. 코오롱티슈진은 기존에 연구개발(R&D)을 총괄하던 노문종 대표이사 단독 체제로 운영될 것”이라며 “임상 재개를 가장 중요시하는 만큼 그동안 R&D를 맡아온 노 대표의 단독 경영만으로 충분할 것이다. 현재 임상 3상 재개를 위해 미국 식품의약품청(FDA)에서 요구한 자료를 구축 중”이라고 말했다.

인보사는 사람 연골세포가 담긴 1액과 연골세포 성장인자(TGF-β1)를 도입한 형질전환 세포가 담긴 2액으로 구성된 골관절염 유전자치료제 주사액이다. 2017년 국내 첫 유전자치료제로 허가받았으나, 최근 2액의 형질전환세포가 허가 당시 제출한 자료에 기재된 연골세포가 아닌 종양 유발 가능성이 있는 신장세포로 드러났다.
식약처는 지난달 28일자로 품목허가 취소 결정을 내렸다.


정수남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erec@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