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닫기

화웨이, 자체 OS 이름 공식화? ‘훙멍’ 상표 등록 완료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

기사입력 : 2019-05-24 21:55

공유 0
center
화웨이가 ‘훙멍’이라는 새로운 상표 등록을 마치고 이를 자체 운영체제(OS) 이름으로 사용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사진=로이터)
화웨이가 ‘훙멍’이라는 새로운 상표 등록을 마치고 이를 자체 운영체제(OS) 이름으로 사용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신경보 등 중국 매체들은 24일 중국 국가지적재산권국 상표국이 화웨이가 지난해 8월 24일 ‘훙멍’ 상표등록을 신청했고, 지난 14일에 등록 공고됐다고 밝혔다고 보도했다. 상표권 인정 기간은 이달 14일부터 2029년 5월 13일까지로 알려졌다.

훙멍은 중국 신화 속에서 세상이 탄생하기 전 혼돈 상태 속의 신비로운 힘을 뜻한다.

화웨이는 지난 16일 미국 정부의 수출 제한 기업 리스트에 오르며 제품 생산을 위한 각종 소프트웨어 및 부품 공급 길이 막혔다. 화웨이는 구글의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를 대체할 독자 OS를 탑재한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지난 21일 위청둥 화웨이 소비자부문 최고경영자(CEO)는 “이르면 올해 가을, 늦어도 내년 봄에 우리는 자체 OS를 시장에 내놓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화웨이는 그간 상하이교통대와 함께 리눅스를 기반으로 한 자체 OS를 개발해왔고, 이를 훙멍으로 불러왔다.

신경보는 향후 화웨이가 출시할 OS의 이름에 훙멍을 사용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지만, 화웨이는 아직 공식 답변을 내놓지 않고 있다고 덧붙였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

[관련기사]



많이 본 IT 뉴스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