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이슈 24] 대만 아시아 최초 동성결혼 허용 첫날…혼인등기 사무소 동성커플 대기행렬

김경수 편집위원

기사입력 : 2019-05-24 17:06

이미지 확대보기


대만에서 24일 아시아 최초로 동성결혼 허용법이 시행되면서 동성커플이 잇달아 사무소를 찾아가서 혼인등기를 했다. 타이베이시 신이구의 혼인등기사무소에는 오전 8시 반 접수개시 전부터 많은 커플이 줄을 서 있었으며 업무개시와 동시에 차례로 서류에 필요사항을 쓰고 있었다. 이 사무실에는 국내외 기자 약 200명이 취재했다.
7년 전에 결혼식만 거뒀다는 30대의 동성커플은 “사회가 우리를 인정했다. 드디어 이 날이 와서 너무 기쁘다”고 말했다. 내정부(내무부에 상당)는 23일까지 대만전역에서 적어도 약 290쌍이 혼인등기를 위한 사전연락을 했다고 밝혔다.

대만의 사법원 대법관 회의(헌법 재판소)가 2017년 동성결혼을 용인하는 입법조치를 당국에 요구하는 판단을 내린 것을 받아 차이잉원 정권의 제안에 기초한 동성결혼 허용법은 이달 17일 입법원(국회)에서 가결됐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사진없는 기자

김경수 편집위원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