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LG전자, 캐나다 토론토대학과 AI연구 확대

B2B 분야 집중…기술의 가치 크게 강조

김지균 기자

기사입력 : 2019-05-24 13:42

이미지 확대보기
LG전자는 캐나다 토론토대학과 AI연구 협력을 확대해 B2B 분야에 집중하기로 했다고 23일 베타키트 등 캐다나 신문들이 전했다.

토론토대학은 "LG전자와 공동 연구를 통해 연구 역량을 확보하고 최고의 인공 지능 전문가를 양성하며 실질적인 가치를 부여 할 것"이라고 밝혔다. LG전자에 따르면 공동연구 확대에는 공급망 최적화 및 제조 솔루션 등이 포함되어 있다.
국제 파트너십 부총장인 크리스토퍼 이프는 "LG전자와의 광범위한 공동 연구는 연구 능력을 확보하고 최고의 인공 지능 전문가를 양성하며 캠퍼스에서 수행한 연구에 실질적인 가치를 부여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 파트너십은 LG전자가 끊임없이 성장하는 AI 공간에서 더욱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도와 주는 것이며 석사와 박사, 박사 과정의 학생들에게 연구 기회를 제공하는 이점도 적지않다.

LG전자는 지난해 8월 AI연구와 관련, 토론토대학과 수백만 달러의 연구협약을 체결했으며 최근 계약을 확대 연장했다.


김지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ienns@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