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닫기

'생방송 오늘저녁' 신비한맛집사전 '대왕소갈비찜' '뼈숯불구이' 위치는?…시골부자, 3000만원 비단잉어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

기사입력 : 2019-05-22 17:55

공유 5
center
22일 오후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시골부자로 연매출 20억원을 올리는 전북 완주 비단잉어를 소개한다. '신비한 맛집 사전' 코너에서는 "뼈대 있는 맛, 대왕 소갈비찜 vs 뼈 숯불구이 편"이 그려진다. 대왕소갈비찜으로는 분당 과 뼈숯불구이로 유명한 명동 을 방문한다. 사진=MBC '생방송 오늘저녁' 캡처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신비한 맛집사전으로 대왕소갈비찜과 뼈숯불구이를 소개한다.

22일 오후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 1073회에서는 시골부자, 신비한 맛집 사전, 별별열전 등이 진행된다.

이날 '시골 부자'로는 비단 잉어 아빠의 인생역전 편으로 전북 완주군 이서면에서 ‘물고기 마을’을 운영, 연매출 20억원을 올리는 류병덕(60) 씨를 만나본다.

'신비한 맛집 사전' 코너에서는 "뼈대 있는 맛, 대왕 소갈비찜 vs 뼈 숯불구이 편"이 그려진다. 대왕소갈비찜으로는 분당 <광명면옥>과 뼈숯불구이로 유명한 명동 <신동궁감자탕>을 방문한다.

별별열전 코너에서는 77세에 셀럽이 되다! ‘할담비’의 신바람 인생이 그려진다. 지난 3월 KBS 전국노래자랑서 손담비의 ‘미쳤어’를 부른 뒤 스타로 급부상한 ‘할담비’ 지병수 할아버지(77세)를 만나본다.

이날 생방송 오늘저녁 제작진이 소개하는 곳은 다음과 같다.

[시골 부자]
■ 물고기마을
양식업 경력 40년 차 류병덕씨가 운영하는 곳으로 연매출 20억원을 올리고 있다. 약 200만마리의 비단잉어가 관광객들의 눈을 사로잡는다. 특히 자체 개량한 검은색 비단잉어는 다 성장하면 한 마리에 약 3000만원을 넘어선다고 한다.
-위치: 전북 완주군 이서면 반교로 311

[신비한 맛집 사전]
■ 광명면옥
일명 짝갈비라고 불리는 20cm가 넘는 소갈비로 만든 '대왕소갈비찜'을 소개한다. 냄새 잡는 비법으로 배복숭아효소를 넣어 누린내 제거하고 전기밥솥에서 7일 동안 직접 만든 흑마늘을 통째로 넣어 기름기를 제거했다. 대왕소갈비찜 4만2000원~6만2000원이다.
-위치: 경기 성남시 분당구 대왕판교로 306 (지번: 궁내동 256-4)

■ 신동궁감자탕
감자탕의 재발견이라는 평을 받는 '뼈숯불구이'가 유명하다. 뼈숯불구이는 흔히 알고 있는 감자탕에서 뼈를 따로 숯불에 구워주는 신개념 요리다. 뼈숯불구이 2만9000원~3만9000원이다.
-위치: 서울 중구 명동9길 43

한편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은 평일 오후 5시 55분에 전파를 탄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

김성은 기자jade.kim@g-enews.com



많이 본 라이프일반 뉴스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