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현대건설, 비나코넥스와 전략적 협약 맺어...베트남 인프라 시장 등 적극 공략

김환용 편집위원

기사입력 : 2019-05-21 10:24

현대건설이 베트남을 대표하는 부동산 투자기업 비나코넥스와 전략적 협력관계를 맺고 베트남 인프라 시장 공략에 나선다.이미지 확대보기
현대건설이 베트남을 대표하는 부동산 투자기업 비나코넥스와 전략적 협력관계를 맺고 베트남 인프라 시장 공략에 나선다.
현대건설이 베트남을 대표하는 부동산 투자기업 비나코넥스와 전략적 협력관계를 맺고 베트남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리어타임즈 등 베트남 현지매체에 따르면 두 회사는 20일(현지 시간) 베트남 현지에서 건설과 부동산 투자에 대한 포괄적 업무제휴를 체결했다.
국영기업이었던 비나코넥스는 지난해 11월 최대 주주 SCIC(베트남 국가투자공사)가 지분을 민간 투자자에게 넘김으로써 민간기업으로 전환됐다.

국영기업 경력과 함께 관급공사에 강점을 갖고 있어 현대건설은 베트남 사회간접자본(SOC)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비나코넥스는 현재 베트남 내 16개 건설 프로젝트를 시행 중이고 320만㎡에 달하는 토지를 관리하고 있다.

특히 하노이에 270만㎡에 달하는 호아락 하이테크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어 현대건설의 참여가 유력하다는 관측이 나온다.
현대건설은 건설과 부동산 투자 분야에서 베트남을 대표하는 비나코넥스와의 제휴로 대규모 프로젝트 공동 추진 등을 통해 양사의 발전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비나코넥스 측은 베트남 국내는 물론 해외의 다양한 프로젝트에서 해외건설 경험이 풍부한 현대 측과의 협력을 강화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김환용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khy0311@g-enews.com
사진없는 기자

김환용 편집위원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