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페이스북, 암호화폐 프로젝트'리브라' 담당 법인 설립

한현주 기자

기사입력 : 2019-05-19 13:32

이미지 확대보기
암호화폐에 부정적이던 페이스북이 태도를 바꿨다. 페이스북이 '리브라(Libra)'를 담당할 법인을 설립했기 때문이다.

19일 외신에 따르면 지난 17일(현지시간) 페이스북은 최근 스위스 제네바에 암호화폐 프로젝트인 '리브라 네트웍스' 법인을 등록했다
제네바 사업 등록소는 “페이스북이 블록체인, 결제, 금융, 신원 관리, 빅데이터, 투자에 초점을 둔 금융 기술업체를 스위스에 설립했다”고 발표했다. 업계에서는 페이스북이 올 3분기 인도에서 스테이블 코인 '리브라'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사회연결망서비스(SNS)와 e커머스 결제 시스템에서 '리브라'를 사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페이스북은 홈페이지에서 “블록체인 기술 활용할 방안을 모색 중이며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앱)을 개발할 예정”이라고 공표한 바 있다.

앞서 페이스북은 지난 14일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에서 컴플라이언스 매니저 2명을 영입하는 등 '리브라' 프로젝트에 속도를 높였다. 지난해 6월 '리브라' 상표를 출원하며 암호화폐 프로젝트의 출발선을 끊었다.

스테이블 코인은 실물화폐 혹은 실물자산과 가치를 연동한 암호화폐다. 암호화폐 가치 담보를 마련하고 급격한 가격 변동을 막기 위해 발행한다. 보통 1코인이 1달러로 설정된다. 테더(USDT)가 대표 사례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an0912@g-enews.com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