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박근혜 이명박땐 조용하더니 퇴임 앞두고 왜 이래"... 문무일 총장 수사권 조정안 발언에 부정적 반응 봇물

온기동 기자

기사입력 : 2019-05-17 07:40

문무일 검찰총장이 부산 형제복지원 피해자들을 찾아 직접 사과한다. 문 총장의 사과는 지난 3월 고(故) 박종철 열사 부친을 방문해 한 이후로 두 번째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문무일 검찰총장이 부산 형제복지원 피해자들을 찾아 직접 사과한다. 문 총장의 사과는 지난 3월 고(故) 박종철 열사 부친을 방문해 한 이후로 두 번째다. (사진=뉴시스)
문무일 검찰총장이 16일 기자회견을 갖고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으로 상정된 검경수사권 조정안이 “민주적 원칙에 위배”된다며 반대입장을 재차 강조했다.

문 총장은 정부 여당이 추진하는 수사권 조정안이 수사권 조정의 시발점이 된 검찰의 권한 집중 문제를 경찰에 옮겨 놓는 방안이라며 문제제기를 이어나갈 뜻을 밝혔다.
문 총장은 16일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현재 진행되는 수사권 논의에 검찰이 많은 원인을 제공해 반성의 시간을 갖고 있다”며 “이같은 문제 해결을 위해 특별수사 조직을 상당수 폐지하는 등 자체 노력을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검찰의 독점적, 전권적 권한을 내려놓고 검찰이 종결한 고소, 고발사건에 대한 재정신청 제도를 전면적으로 확대해 통제 받겠다”고 덧붙였다.

누리꾼들은 “김학의 성폭행범으로 구속하면 진정성 인정” “박근혜·이명박 정부땐 조용하더니 왜 이래” “퇴임 두달 남겨놓고” 등 부정적 반응을 보였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