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스포츠 24] 생제르망, 프랑스 컵 결승서 렌에 PK패…트로피는 리그 우승 달랑 하나

김경수 편집위원

기사입력 : 2019-04-28 09:21

이미지 확대보기
쿠드 드 프랑스(프랑스 컵) 결승전이 27일(현지시간) 실시되며 파리 생제르망(PSG)이 렌과 2-2로 비긴 후 PK(승부차기)전 끝에 패하며 5연패를 놓쳤다.

지난 21일 리그 앙 연패를 달성한 PSG는 전반 13분 왼쪽에서 올린 코너킥을 다니엘 알베스가 페널티 지역 앞 중앙에서 다이렉트 발리슛으로 골 왼쪽에 집어넣으며 선제골을 뽑았다. 이어 21분에는 네이마르가 앙헬 디 마리아의 스루패스를 받아 산뜻한 루프 슛으로 추가 골을 넣었다.
그러나 40분 상대 크로스 프레스넬 킴펨배가 반응하지만 공은 무정하게도 자기 진영의 골네트를 흔들며 자책골로 1점을 헌납했다. 후반 들어 66분에는 코너킥을 렌의 메세르에게 헤딩슛을 내주며 동점을 허용했다.

경기는 2-2로 연장전에 들어 118분에 킬리안 음바페가 대미언 다 실바의 무릎을 가격하는 거친 태클로 다이렉트로 퇴장 당했다. 하지만 스코어는 그대로 움직이지 않고 마무리는 승부차기(PK)로 넘어갔다. 선공인 렌이 6번째까지 모두 성공했지만 PSG는 6번째 크리스토퍼 은쿠드의 킥이 허공을 가르며 뼈아픈 패배를 당했다. 이로써 PSG는 5연패를 놓쳤고 렌은 48년 만의 우승하는 기쁨을 맛보게 됐다.

또한 PSG는 5연패 중이던 쿠드 드 라 리그(프랑스리그 컵)도 준준결승에서 패했다. 챔피언스 리그 결승 토너먼트도 1회전에서 패하면서 올 시즌은 6년 만에 리그 우승 1관왕으로 끝나게 됐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사진없는 기자

김경수 편집위원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