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SK브로드밴드-티브로드 합병…가입자 800만 거대 미디어 탄생

최지웅 기자

기사입력 : 2019-04-26 17:14

이미지 확대보기
SK브로드밴드와 티브로드가 합병작업을 완료하면서 가입자 약 800만명의 ‘종합 미디어 회사’로 거듭나게 됐다.

SK텔레콤은 자회사 SK브로드밴드와 태광산업의 자회사 티브로드가 합병 추진 본계약을 맺었다고 26일 밝혔다.
SKB-티브로드 합병법인의 지분 구조는 SK텔레콤 74.4%, 태광산업 16.8%, FI(재무적투자자) 8.0%, 자사주 및 기타 0.8% 등이다. SK텔레콤은 합병법인의 최대주주로 등극했다. 태광산업은 그 뒤를 이어 2대주주 지위를 학보했다.

SK텔레콤과 태광산업은 외부 회계법인의 기업가치 평가를 통해 SKB와 티브로드 합병 비율을 75:25로 산정했다. 또 FI 투자 유치를 통해 태광산업 이외 주주들이 보유한 티브로드 지분을 매각하는 방식을 택했다. 이에 미래에셋대우로부터 합병법인의 성장성을 높게 평가받아 약 400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SK텔레콤은 합병법인 출범 시 티브로드의 견실한 재무구조가 자사의 연결실적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했다.

SK텔레콤은 "태광산업과 함께 조만간 과기정통부에 인허가 신청서, 공정위에 기업결합심사 신청서를 각각 제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사회 전반의 의견 수렴, 정부 심사 등의 절차를 거쳐 최종적으로 합병법인을 출범한다는 방침이다.
과기정통부 통계에 따르면 ‘2018년 6월말 기준으로, SKB IPTV 가입자는 454만명이고 티브로드 케이블TV 가입자는 314만명이다. SKB와 티브로드는 합병을 통해 가입자가 약 800만명으로 확대됐다.

SK텔레콤은 “SKB-티브로드 합병 이후에도 IPTV와 케이블TV의 상생 발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며, “유료방송 이용자의 편익 증진을 위한 서비스 강화에 주력하고 방송사업 본연의 지역성 책무도 충실히 이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지웅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way@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