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이슈 24] 뉴질랜드 아던 총리 “총기난사와 스리랑카 테러 관련 명확한 증거 없다”

김경수 편집위원

기사입력 : 2019-04-24 10:00

뉴질랜드 저신다 아던 총리.이미지 확대보기
뉴질랜드 저신다 아던 총리.


뉴질랜드 저신다 아던 총리(사진)는 24일 자국 크라이스트처치의 모스크(이슬람 예배소)에서 지난달 일어난 총기난사 사건과 스리랑카에서 이달 21일에 일어난 연쇄폭발 사건과 관련지을 수 있는 정보를 뉴질랜드 정부는 파악하고 있지 않다고 밝혔다.
스리랑카 국방장관은 23일 321명이 희생된 연쇄폭발 사건에 대해 지난 3월 15일 뉴질랜드의 모스크 2곳에서 발생해 50명이 사망한 총기난사 사건의 ‘보복’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그 근거에 대해서는 명확하게 밝히지 않았다.

뉴질랜드 총리부는 아던 총리가 스리랑카 국방장관의 발언에 대해 보도로 알고 있다고 설명하고, 대변인은 “우리는 스리랑카에 의한 수사가 초기단계에 있는 것으로 이해하고 있다. 뉴질랜드는 (국방장관의) 견해에 근거가 될 가능성이 있는 어떤 정보도 파악하고 있지 않다”고 말했다.

과격파 조직 ‘이슬람 국가(IS)’는 23일 스리랑카의 교회와 고급 호텔을 겨냥한 연쇄폭발 사건의 범행성명을 발표했지만 범행의 증거는 보이지 않고 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사진없는 기자

김경수 편집위원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