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휴게소 최고음식에 서울만남의광장 말죽거리소고기국밥 ‘이영자 효과’

도로공사 고객선호 ‘휴게소 먹킷리스트’ 톱10 발표
방송인 이영자 추천 17개 중 6개 포함 영향력 실감

이진우 기자

기사입력 : 2019-04-19 16:48



방송인 이영자의 TV 먹방 프로그램 한장면. 사진=유튜브 캡처 이미지 확대보기
방송인 이영자의 TV 먹방 프로그램 한장면. 사진=유튜브 캡처

봄철 나들이 시즌을 맞아 유명 관광지, 테마파크로 차를 타고 가는 여행길에 ‘보는 즐거움’ 못지 않게 빼놓을 수 없는 게 도중에 들러 심심한 입을 달래주는 ‘먹는 재미’를 제공해 주는 ‘휴게소 음식’이다.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마다 이름난 음식 메뉴 한가지씩 뽐내며 입소문을 타고 인기를 누리고 있지만, 과연 여행객과 도로이용객들은 어느 휴게소, 어느 메뉴를 가장 좋아하고, 다음 여행때 다시 먹고 싶어할까.

마침 한국도로공사에서 이같은 전국 휴게소 대표음식 선호도를 조사한 ‘내가 뽑는 휴게소 먹킷리스트(먹다+버킷리스트)’를 발표해 여행객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창립 50주년 기념 이벤트로 진행한 도로공사의 ‘휴게소 먹킷리스트’는 전국 휴게소의 모든 음식에 품질인증 목적이 아닌 고객의 입맛을 기준으로 한 선호도를 취합한 맛리스트이다.
지난 3월 4~31일 휴게소 이용 1인당 최대 3개의 메뉴를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총 2246명이 5140개의 메뉴를 추천했다.

도로공사가 공개한 휴게소 먹킷리스트 1위는 서울 만남의광장 휴게소 ‘말죽거리소고기국밥’이 차지했다.

2위는 횡성휴게소(강릉 방향) ‘한우떡더덕스테이크’, 3위는 안성휴게소(부산 방향) ‘소떡소떡’에게 돌아갔다.

나머지 4~10위 휴게소별 먹킷리스트는 ▲4위 보성녹차(광양 방향) ‘벌교꼬막비빔밥’ ▲5위 금강(양방향) ‘도리뱅뱅정식’ ▲6위 망향(부산 방향) ‘명품닭개장’ ▲7위 죽전(서울 방향) ‘임금갈비탕’ ▲8위 천안삼거리(서울 방향) ‘해물볶음돈가스’ ▲9위 서산(시흥 방향) ‘어리굴젓백반’ ▲10위 천안삼거리(서울 방향) ‘호두과자’ 순이다.

자료=한국도로공사이미지 확대보기
자료=한국도로공사

이번 도로공사의 ‘휴게소 먹킷리스트’ 순위에서 관심을 끄는 메뉴는 ‘휴게소 음식 완판녀’로 알려진 방송인 이영자의 영향력이 여전히 큰 것으로 나타났다.

이영자 방송 프로그램에 소개된 음식 17개 중 6개가 휴게소 먹킷리스트 10위에 올라 있었다.

이밖에 도로공사가 품질인증한 휴게소 판매음식 브랜드 ‘ex-food’도 여행객의 좋은 반응을 얻어 20개 메뉴 중 5개가 먹킷리스트에 포함됐다.

도로공사는 “휴게소 이용고객들은 가격보다는 맛, 보편화된 메뉴보다는 휴게소만의 특화메뉴를 선호하고 있다”면서 “특히 한우·꼬막·인삼·양파 같은 지역특산품을 재료로 한 메뉴에 선호도(26%)가 높았다”고 소개했다.


이진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rainygem2@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