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GS건설, 5월부터 '자이' 브랜드에 미세먼지 차단 공기청정시스템 설치

IoT 다단계 공기정화 '시스클라인(SysClein)' 적용 방배그랑자이 모델하우스 공개

유명현 기자

기사입력 : 2019-04-19 17:59

GS건설이 새로운 공기청정시스템 '시스클라인(SYSCLEIN)'을 선보인데 이어 새 시스템을 적용한 방배그랑자이 모델하우스를 오는 26일 공개한다. 사진은 시스클라인 쇼룸의 모습. 사진=GS건설이미지 확대보기
GS건설이 새로운 공기청정시스템 '시스클라인(SYSCLEIN)'을 선보인데 이어 새 시스템을 적용한 방배그랑자이 모델하우스를 오는 26일 공개한다. 사진은 시스클라인 쇼룸의 모습. 사진=GS건설
GS건설은 IT서비스 주택관련 자회사 자이S&D와 공동으로 개발한 새로운 공기청정시스템 '시스클라인(SYSCLEIN)'을 공개한다.

이어 오는 26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 자이갤러리에서 시스클라인을 선보이는 동시에 시스템이 적용된 방배그랑자이 모델하우스도 일반에 공개한다.
19일 GS건설에 따르면, 시스클라인은 전열교환식 방식이 갖는 미세먼지 억제의 한계, 이동식 공기청정기의 불편함을 동시에 보완한 공기청정 시스템이다.

시스클라인은 시스템에어컨과 같은 천정형이며, 구조는 전열교환기 방식과 공기청정기 방식의 장점을 하나로 합치고 단점을 보완했다.

아울러 다단계 공기정화를 거쳐 미세머지 유입을 차단하면서도 환기가 필요 없으며, 동시에 홈네트워크 시스템과 사물인터넷(IoT)으로도 제어할 수 있다.

홈네트워크 시스템으로 모바일앱이나 별도의 리모콘을 이용해 공기청정기와 전열교환기를 제어하며 센서를 통해 방별 자동운전 방식도 가능하다.
GS건설 관계자는 "24시간 동안 별도의 환기가 필요 없이 청정공기를 공급, 순환시키는 동시에 공기청정기의 단점으로 꼽히던 공간 제약을 극복했다"면서 "전열교환기가 설치된 곳이라면 어디든 설치가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GS건설은 오는 5월 서울 강남권 주요 분양단지를 시작으로 아파트 브랜드 '자이'에 시스클라인을 본격적으로 보급한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