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인도네시아 바이크족 2000여명, 혼다 PCX 결함에 불만 리콜 청원

'리콜 혼다 PCX로컬'이라는 제목의 탄원서에 서명…서명자 갈수록 늘어

김지균 기자

기사입력 : 2019-04-16 06:00

이미지 확대보기
인도네시아 바이크족 2000여명이 혼다의 PCX와 PCX150가 잦은 고장과 좋지 않은 성능 등 결함에 불만을 품고 리콜 조치를 요구하는 청원을 했다.

안드레아스라는 청년 등 바이크족 2000여명은 '리콜 혼다 PCX로컬'이라는 제목의 온라인 탄원서에 서명했으며 이러한 내용은 지난 10일 현지방송에 보도되면서 알려졌다.
이들은 탄원서에서 "PCX로컬에 대해 rpm이 낮고 싸구려이며 가스배출도 매끄럽지않고 모터도 갑자기 정지되는 등 문제가 많아 리콜을 바란다"고 아스트라 혼다 모터측에 요구하고 있다.

안드레아스는 현지 방송에서 "PCX 모터가 꺼지면 점화 키가 OFF 위치의 ON 위치로 회전할 수 없으며 표시기가 녹색인데도 표시등이 켜지지 않는다"고 토로했다. 게다가 혼다 아스트라 케어에 직접 물어봐야 지역서비스센터 연락처를 알 수 있고 어제는 서비스센터에 전화했으나 불통이었다고 불만을 터뜨렸다.

그는 "이 같은 일은 나같은 일을 경험하는 많은 다른 혼다 사용자에게도 손해이며 이를 바로 잡는 것은 소비자로서 권리"라고 주장했다. 서명자는 15일 오전 11시 현재 2106명으로 늘었으며 계속 증가하고 있다. 이들은 아스트라 혼다 모터 마케팅 이사 토마스 위자야에게 책임있는 답변을 요구했으나 연락이 없었다.

이 같은 혼다 PCX 리콜요청은 처음이 아닌 것으로 드러났다.
이전에도 많은 혼다 소비자들은 문제를 지적하고 부품 교체를 요구했지만 회사측은 아무런 문제나 생산상의 결함이 없다며 설명조차 하지 않았다.


김지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ienns@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