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KB금융·네이버, 음성인식 금융거래 'KB금융스피커' 개발 맞손

한현주 기자

기사입력 : 2019-04-11 17:05

허인(왼쪽) KB국민은행장이 11일 서울 여의도 본점에서 신중호 네이버 서치&클로바 겸 라인 공동대표와 금융 인공지능(AI)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네이버 클로바·KB금융그룹 업무협약식’을 체결하고 있다.사진=KB금융이미지 확대보기
허인(왼쪽) KB국민은행장이 11일 서울 여의도 본점에서 신중호 네이버 서치&클로바 겸 라인 공동대표와 금융 인공지능(AI)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네이버 클로바·KB금융그룹 업무협약식’을 체결하고 있다.사진=KB금융
​KB금융그룹이 네이버와 손잡고 인공지능(AI) 관련 새로운 사업모델 개발에 나선다.

KB금융그룹은 11일 여의도 본점에서 KB금융과 네이버 간 인공지능(AI) 관련 새로운 비즈니스 관계 형성과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디지털혁신부문장인 허인 KB국민은행장과 네이버 서치앤클로바(Search & Clova CIC) 대표 겸 라인 신중호 공동대표 등이 참석했다.

KB금융그룹과 네이버는 KB금융이 보유한 클라우드 기반 협업 플랫폼인 ‘크레용(CLAYON)’과 네이버의 AI 기술인 클로바를 활용해 인공지능 기술 제휴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KB금융은 음성 인식으로 금융 거래를 가능하게 하는 일명 'KB금융스피커'를 선보일 계획이다.

KB금융은 음성과 AI 기술이 모바일·가전·자동차 등에 활용되면서 음성을 이용한 금융거래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고 판단했다. 이에 따라 금융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하고 외부 정보와 뒤섞이지 않는 별도의 금융전용 AI 분석엔진도 네이버와 함께 개발할 방침이다.

허 행장은 "KB금융의 금융 인프라와 대화형 뱅킹 플랫폼 '리브똑똑' 등 고객 사용자 경험에 네이버·라인의 AI 플랫폼 클로바를 결합하면 큰 시너지가 날 것"이라며 "고객의 편리하고 안전한 금융 거래를 위한 기술 제휴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an0912@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