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삼성SDI, 영국서 ESS 안전성 논란

오만학 기자

기사입력 : 2019-04-02 06:00

[글로벌이코노믹 오만학 기자] 삼성SDI가 에너지저장시스템(ESS) 안전성 논란에 휩싸였다.

지난 1월 발생한 삼성SDI ESS 화재로 해외 현지화 사업에 급제동이 걸렸기 때문이다.
로이터통신 등 외신은 1일 영국 스코틀랜드 퍼스셔 동부의 한 마을 주민들이 삼성SDI의 ESS 장치 안전도에 대해 두려움을 제기했다고 보도했다.

이들 주민들은 지난 3월 삼성SDI 측 관계자들과 회의를 열어 ‘삼성SDI가 만드는 ESS 제품이 얼마나 화재 위험에 노출됐는 지 설명해 달라’고 요구하며 마을 내 ESS 장치 반입에 반대하는 시위를 벌였다.

이들은 특히 “삼성SDI ESS가 얼마전 배터리 과열과 이에 따른 폭발사고를 일으켰다”는 우려를 표하며 “마을을 안전하게 유지하기 위해 조치를 강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삼성SDI 관계자는 "영국 사업은 삼성SDI가 아닌 합작회사 ‘선그루우-삼성(Sungrow-Samsung)’이 진행하는 영업이라 삼성SDI는 사업 내용을 잘 모른다”고 해명했다.
삼성SDI는 지난 2014년 중국 태양광 인버터기업 선그루우와 손잡고 ESS 합자법인 선그루우-삼성을 설립했다.

선그루우-삼성 관계자는 “삼성SDI 배터리는 6가지 보호 장치를 갖추고 있으며 연기 감지기와 온도센서를 포함하는 컨테이너에 시스템을 설치했다”며 “만일 문제가 발생하면 시스템이 경보를 보내고 화재를 일으킬 만한 가스를 방출하기 때문에 폭발이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오만학 기자 mh38@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