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삼성전자, 인도 소비자로부터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로 선정

'인도 소비자 중심 브랜드2019' 조사…2위 타타모터스 3위 애플 4위 히어로모토코프 5위 나이키 순

김지균 기자

기사입력 : 2019-03-26 08:13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김지균 기자] 삼성전자가 올해 인도 소비자로부터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1위에 올랐다.

'인도 소비자 중심 브랜드2019‘ 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대비 소비자 구매 호감 지수가 가장 상승한 브랜드는 삼성전자가 1위를 기록했고 2위 타타모터스, 3위 애플, 4위 히어로모토코프, 5위 나이키순이었다고 로이터 등 외신을 밝혔다.
이번 조사 결과에 대해 현지 관련 전문가들은 "올해 삼성전자가 소비자 입장에서 볼 때 확고한 상품적 우월성을 과시해 인도 시장에서 독보적인 지위를 점할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인도 소비자 중심 브랜드 2019'는 인도 소비자들의 구매 호감도 추이를 추적하는 조사로 인도 내에서 판매되는 1만1000개의 브랜드를 대상으로 했으며 조사결과 500개 브랜드가 구매호감지수가 향상한 된 것으로 조사됐다.

6위는 라이프 인슈어런스 코퍼레이션, 7위 LG전자, 8위 HDFC뱅크, 9위 바자 풀사, 10위 비보 등의 순으로 뒤를 이었다.

부분별 순위 중 4륜차 제조업체 부분에서 타타 모터스가 1위에 올랐고, 상용차 부분에서는 아이허가 1위를 차지했다.
버드 와이저는 주류 부문에서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주류 브랜드라는 타이틀을 차지했고 첸나이의 오토가 의류 남성복 부문에서 1위를 했다.


김지균 기자 bienns@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