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트럼프, 베네수엘라 反마두로 야당지지 카리브 해 5개국에 투자 약속

김경수 편집위원

기사입력 : 2019-03-25 15:14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김경수 편집위원]

트럼프 미국 대통령(사진)은 22일(현지시간) 베네수엘라 야당 지도자 과이도 국회 의장을 국가원수로서 지지하는 카리브 해 국가 5개국 정상과 플로리다 주 팜비치의 별장에서 회담을 갖고 투자를 약속했다. 트럼프와 회담한 것은 바하마, 도미니카공화국, 아이티, 자메이카, 세인트루시아의 정상들이다.
백악관에 따르면 트럼프는 미국의 해외 민간투자공사의 대표단이 90일 이내에 5개국을 방문하겠다고 약속했다. 자메이카의 호니스 총리는 회담 후 기자단에게 “말 뿐만이 아닌 실제로 투자가 실행되는 것이 절대적으로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5개국은 카리브 공동체의 다른 회원국과 달리 과이도 국회의장을 지지하고 있다.

카리브 공동체는 공식적으로는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과 과이도 국회의장의 회담을 제의했으며, 회원국 대부분은 과이도 국회의장을 지지하는 미주기구(OAS) 결의에 반대하고 있다.

백악관은 과이도 국회의장의 지지와 이번 투자를 관련짓지 않았지만, 이번 회담은 5개국이 과이도 국회의장의 지지를 표명함을 받고 실현됐다는 점에서 트럼프의 의도를 엿볼 수 있다는 해석이다.


김경수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사진없는 기자

김경수 편집위원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