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NH투자증권, 서울스퀘어빌딩 인수 마침표…거래총액 약 9800억원

임대율 약 98% 수준, 연평균 6% 초중반 배당수익 전망

최성해 기자

기사입력 : 2019-03-22 13:59

사진=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NH투자증권의 서울스퀘어빌딩 인수가 완료됐다.

NH투자증권은 서울스퀘어빌딩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이후 매도자 이슈 및 운용사 교체로 클로징이 지연되다가 약 6개월만인 인수가 최종 마무리됐다고 22일 밝혔다.
인수방식은 ARA코리아자산운용(싱가포르계 투자회사 ARA에셋매니지먼트의 부동산 자산운용사)이 설정한 펀드를 통해 서울스퀘어를 인수하는 방식이다.

서울스퀘어의 인수 가격은 작년 NH투자증권과 매도자가 체결한 양해각서(MOU) 상의 금액보다 실사 과정에서 소폭 하락했으며, 거래 총액은 1조원에 육박하는 약 9800억원 수준이다.

초역세권인 서울역 권역(CBD의 세부권역)은 공실률이 낮아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현재 서울스퀘어는 평균 9년 이상의 장기 임대계약과 임대율 약 98% 수준을 달성하였으며, 연평균 6% 초중반의 배당 수익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향후 2025 서울시 도시재생전략계획과 서울북부역세권 개발, GTX개통 등 서울역 주변 환경 개선에 따라 높은 자산가치 상승도 기대된다는 게 업계 관계자의 설명이다.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NH투자증권은 총 에쿼티(Equity) 4100억 중 약 1600억원을 ARA 및 대주단들과 공동 투자 했으며, 나머지 2500억원도 국내 기관 투자자 및 해외 재무적투자자(LP)들의 관심이 많은 상황이다.

서울스퀘어 임차인 구성은 현재 벤츠와 위워크(Wework), 지멘스 등 글로벌 기업이 전체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또한 SK플래닛과 같은 국내 대기업, 독일 대사관, 주한유럽대표부 등 외국계 공공기관이 입주 중으로, 임대율은 약 98% 수준이다.


최성해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