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빅이슈 방송사고, CG 미완성 송출에 재방송도 지연…SBS "촬영·편집 최선 다하겠다" 사과

김성은 기자

기사입력 : 2019-03-22 12:04

SBS가 수목드라마 빅이슈 방송사고에 대해 22일 사과했다. 사진=SBS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SBS가 수목드라마 빅이슈 방송사고에 대해 22일 사과했다. 사진=SBS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SBS가 수목드라마 '빅 이슈' 방송사고에 대해 사과했다.

22일 SBS 측은 "21일 방송된 '빅이슈'의 방송사고에 대해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사과한 뒤 "이날 방송분은 상황실과 사고 장면 등에서 다수의 CG컷이 있었다. CG작업이 완료되지 못한 분량이 수 차례 방영, 사고가 난 점에 대해 시청자들에게 사과드린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열연과 고생을 아끼지 않은 연기자와 스태프들에게도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며 거듭 사과의 말을 전했다.

전날 방송된 '빅이슈' 11, 12회는 중후반부 부분이 편집이 제대로 되지 않은 채로 송출됐다.

'한석주'(주진모)와 '홍태우'(안세하)가 '백은호'(박지빈)를 쫓는 도중 은호가 탄 차가 호수에 빠졌다. 강에서 찍은 화면과 은호를 수영장에서 수중 촬영한 장면이 컴퓨터 그래픽(CG) 처리가 완성되지 않은 채 방송된 것.

게다가 은호가 기자회견을 보는 TV 화면도 제대로 맞춰지지 않고 전파를 탔다. '81-4 지안, 김포 다 지워주세ㅛㅇ', '창 좀 어둡게', '현대 아울렛 지워주세요' 등 스크립트와 편집 요구사항 자막이 그대로 노출되면서 시청자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
이에 SBS는 "향후 방송분에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촬영과 편집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약속했다.

한편, 방송사고로 '빅이슈' 재방송 서비스도 늦어질 전망이다.

22일 SBS 편성표에 따르면 평소대로라면 수목드라마 '빅이슈' 재방송 시간대인 낮 12시 50분에 금토드라마 '열혈사제' 19~20회 재방송이 2안으로 기록돼 있다.

SBS 측은 "'빅이슈' 다시보기는 22일 오후 경 서비스될 것으로 보고 있다"라고 전했다.


김성은 기자 jade.kim@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