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국민연금 ‘헛물’…삼성바이오로직스, 사내·사외이사 선임 원안 통과

이정선 기자

기사입력 : 2019-03-22 11:34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이정선 기자] 국민연금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삼성바이오로직스 정기 주주총회에서 사내·사외이사가 당초 원안대로 모두 재선임됐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22일 인천 연수구 송도글로벌캠퍼스 대강당에서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사내·사외이사 선임, 재무제표 승인,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 모든 안건을 원안대로 통과시켰다.
국민연금은 주총에서 고의 분식회계 등의 책임을 물어 김동중 전무 사내이사 선임, 정석우 고려대 경영학과 교수·권순조 인하대 생명공학과 교수 사외이사 선임안에 모두 반대 의결권을 행사했다.

김 전무는 주총에서 재선임됨에 따라 앞으로 3년간 사내이사를 연임하게 됐다.

김 전무는 지난 2016년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자회사 삼성바이오에피스를 종속기업에서 관계기업으로 회계 기준을 고의로 변경했을 당시 최고재무책임자였다.

증권선물위원회는 지난해 11월 삼성바이오로직스가 2015년 자회사인 삼성바이오에피스를 종속회사에서 관계회사로 회계기준을 바꾸는 과정에서 고의로 분식회계를 했다고 결론, 김 전무 해임을 권고했지만 김 전무를 연임시키기로 했다.
삼바 감사위원회 위원이었던 정 교수와 권 교수도 이날 재선임 안건이 통과됨에 따라 사외이사로 새롭게 서임된 허근녕 법무법인 평안 대표 변호사와 함께 3년간 감사위원을 맡게 됐다.

국민연금이 주총에서 '헛물'을 켜게 된 것은 지분이 3.07%로, 1대 주주와 2대 주주인 삼성물산(43.44%)과 삼성전자(31.49%)에 크게 미치지 못해 영향력을 행사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이정선 기자 bellykim@daum.net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