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파나소닉, 정확한 얼굴인식 소프트웨어 발표

얼굴 정면 좌우로 45도, 상하로 30도 움직여도 인증 가능

김길수 기자

기사입력 : 2019-03-23 10:01

파나소닉이 얼굴인식 서버소프트웨어 'WV-ASF950'을 가까운 시일 내에 발매한다고 발표했다. 자료=파나소닉 고벨이미지 확대보기
파나소닉이 얼굴인식 서버소프트웨어 'WV-ASF950'을 가까운 시일 내에 발매한다고 발표했다. 자료=파나소닉 고벨
[글로벌이코노믹 김길수 기자] 파나소닉의 인도네시아 판매 자회사 '파나소닉 고벨 인도네시아(PT Panasonic Gobel Indonesia, 이하 PGI)'는 22일(현지 시간) 딥러닝(심층 학습)에 의한 정확한 얼굴 인증을 할 수 있는 얼굴인식 서버소프트웨어 'WV-ASF950'을 가까운 시일 내에 발매한다고 발표했다.

파낙소닉은 얼굴이 정면에서 좌우로 각각 45도, 상하로 30도 움직이고 있거나 선글라스와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어도 얼굴 인증이 가능하며 WV-ASF950의 표준 사양에서는 1만명, 확장 킷에서는 최대 3만명의 얼굴을 등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서버당 최대 20대까지 감시카메라(CCTV)와 연결되고, 대규모 점포 등에서는 서버를 늘릴 경우 최대 2000대의 카메라와 연결할 수 있기 때문에, 시스템 도입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양한 보안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싶다"고 니시흐 세이고(西府正剛) PGI 사장은 이날 성명에서 밝혔다. 향후 BtoB(기업 간 거래) 사업과 정부 기관, 대학, 은행 등에 판매할 계획이라고 한다.


김길수 기자 gskim@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