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中 텐센트, 싱가포르 테마섹의 'AS 왓슨' 투자 검토…30억달러 상당

테마섹, AS 왓슨 지분 약 10% 30억달러 전후에 매각 고려 중

김길수 기자

기사입력 : 2019-03-22 11:04

1841년 홍콩에 설립된 AS 왓슨 그룹은 25개 시장에 1만5000개의 매장을 보유한 세계 최대의 건강 및 미용 판매점이다. 자료=SCMP이미지 확대보기
1841년 홍콩에 설립된 AS 왓슨 그룹은 25개 시장에 1만5000개의 매장을 보유한 세계 최대의 건강 및 미용 판매점이다. 자료=SCMP
[글로벌이코노믹 김길수 기자] 중국 인터넷 대기업인 텐센트 홀딩스(騰訊)가 싱가포르의 정부계 투자 회사 테마섹 홀딩스가 보유한 글로벌 소매업체 AS 왓슨 그룹(Asat Watson Group) 지분의 일부를 취득하기 위한 제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테마섹은 세계 최대 규모의 건강 및 미용 소매 그룹인 AS 왓슨의 지분 약 10%를 30억 달러(약 3조3795억 원) 전후에 매각을 고려 중인 것으로, 사정에 밝은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SCMP가 지난 20일(현지 시간) 전했다.
테마섹은 2014년 440억 홍콩달러(현재 환율 약 6조3158억 원)를 투자해 홍콩 최대갑부 리카싱 회장이 이끄는 허치슨왐포아로부터 AS 왓슨의 지분 25%를 사들였다. 이번 텐센트의 제안은 그 절반에도 못 미치는 양이다.

한편, AS 왓슨에 관심을 둔 기업은 텐센트만이 아니다. 잭 마 (Jack Ma)가 이끄는 중국 최대의 전자상거래 기업 알리바바도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이달 잠재적 구매자 경영 발표회에 초청됐던 사람 중 한명이 SCMP에 말했다고 한다.

이 때문에, AS 왓슨을 둘러싼 지분 거래에는 다양한 추측이 따른다. 거론되는 일련의 인수 후보가 공식 제안을 할지도 확실치 않아 "최종 결정에 이르지 못할 수도 있다"는 일부 전문가들의 견해와 함께, 일각에서는 제시한 거래액에 대한 인식 차이로 합의가 어려워질 가능성도 점치고 있다. 또한 거래를 원점으로 돌려 테마섹 측이 주식을 계속 보유할 것을 결정할 가능성도 있다.

현재 텐센트와 알리바바, 테마섹의 담당자는 이에 대해 모두 언급을 회피하고 있다.

김길수 기자 gskim@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