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호주, 이민 수용인원 연 15% 삭감…도시 인구집중 완화대책 일환

김경수 편집위원

기사입력 : 2019-03-20 16:18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김경수 편집위원]

호주의 스콧 모리슨 총리(사진)는 20일 도시인구 집중완화를 위한 연간 이민 수용인원을 15%가까이 줄이고 일부 이민에 대해서는 3년간 주요도시에의 거주를 불가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최근 호주에서는 집값 상승과 인구과밀에 대해 유권자의 불만이 커지고 있으며, 일부에선 인구증가가 이런 문제를 불러왔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지난해 9월의 여론조사에서는 시드니에 사는 사람 63%가 이민제한을 지지한다고 응답하기도 했다.
모리슨 총리는 캔버라에서 기자단에게 연간 이민 수용인원을 기존 19만 명에서 낮춰 16만 명으로 한다고 발표하면서 “이것은 호주 국민이 대책을 원하던 문제이다”라고 말했다. 총리는 새로운 기능비자로 이주하는 최대 2만3,000명도 이민 제한대상으로 영주권을 취득할 수 있는 것은 주요도시 이외 지역에서 3년 동안 거주한 후에 된다고 설명했다.

콜먼 이민 장관에 따르면 인구에 대한 인프라가 부족한 멜버른, 퍼스, 시드니, 골드코스트 거주는 인정되지 않는다. 또 향후 영주권 신청에서도 요건을 엄격화해 거주지와 직장주소 등 증빙서류의 제출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김경수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사진없는 기자

김경수 편집위원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