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에어부산, 전 직원 대상 '정신건강증진 프로그램' 시행

직장 근로환경 개선 위해 마련

박상후 기자

기사입력 : 2019-03-19 11:14

에어부산 직원(왼쪽)이 정신건강 임상심리사(오른쪽)에게 마음건강 검진을 받고 있다. 사진=에어부산이미지 확대보기
에어부산 직원(왼쪽)이 정신건강 임상심리사(오른쪽)에게 마음건강 검진을 받고 있다. 사진=에어부산
[글로벌이코노믹 박상후 기자] 에어부산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스트레스 측정 검진 등 정신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시행했다.

에어부산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정신건강 임상심리사를 초빙해 지필검사와 상담을 통한 문진 등으로 진행됐다.
또한 혈관의 맥 파형을 파악하는 검사 도구를 사용해 실제 직원들의 스트레스 수치도 측정했다. 스트레스 측정 검사 결과는 직원 개인 메일로 안내하며, 고위험군으로 진단된 직원에 대해서는 별도 상담을 시행할 예정이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이번 정신건강증진 프로그램은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직장 근로환경' 개선을 위해 마련했다"며 "특히 업무 특성상 손님들을 대면하는 캐빈승무원, 공항근무자 등 감정노동이 많은 직원들의 정신건강을 지속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프로그램이 업무 스트레스 등으로 지친 직원들의 정신건강증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상후 기자 psh6554@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