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서울시, “지하철 2호선 지상 구간 지하화, 당장은 어렵다”

이정선 기자

기사입력 : 2019-03-19 10:46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이정선 기자]

서울시는 19일 "지하철 2호선 지하화는 사업의 경제성, 재원 문제로 당장은 추진하기 어려운 실정"이라고 밝혔다.
시는 이날 설명자료를 내고 "지하철 2호선 지하화에 대한 추진 시기 등을 특정해 자치구들과 합의한 사항은 없다"고 했다.

시는 이후 수정 자료를 다시 배포, "아직 추진 시기 등을 특정한 것은 아니다"고 표현을 바꿨다.

광진구는 박원순 시장이 15일 구청장들과 면담에서 "지하철 2호선 지상 구간이 해당 지역의 우울한 그림자로 작용하고 있다. 서울시의 핵심 정책 연구과제로 착수해 다각적인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고 밝혔었다.

서울시는 "박 시장의 취지는 지하철 지상 구간으로 인해 발생하는 생활권 단절 등 지역의 어려움에 공감한다는 뜻"이라며 곧바로 지하화 사업 추진으로 이어지는 것은 아니라고 했다.
지하철 2호선은 한양대∼잠실 9.02㎞, 신도림∼신림 5.82㎞, 영등포∼합정 3.50㎞, 지선 구간인 신답∼성수 3.57㎞ 등 21.91㎞가 지상 구간이다.


이정선 기자 bellykim@daum.net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