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한화, 이라크 남동부 바스라에 스마트시티 세운다

바스라 주(州)정부에 제안...약 7260만 평 대규모 최첨단도시 등장

김민구 기자

기사입력 : 2019-03-17 16:19

한화그룹 로고  이미지 확대보기
한화그룹 로고
[글로벌이코노믹 김민구 기자] 한화그룹이 이라크 남동부 바스라주(州)에 스마트시티를 건설하는 방안을 추진중이다.

로이터통신 등 외신은 17일 한화그룹이 바스라에 최첨단 정보통신기술(ICT) 기능을 갖춘 도시를 세우는 방안을 검토 중 이라고 보도했다.
이른바 ‘팜 시티 프로젝트’로 불리는 스마트시티는 바스라주 핵심도시 코 알 주바이르(​​Khor al-Zubayr) 에 있는 240 평방킬로미터(약 7260만 평) 토지에 최첨단 도시를 짓는 야심찬 사업이다.

바스라주는 이라크의 경제 중심지이며 한화가 이곳에 ICT를 활용해 교통, 환경, 주거문제를 해결하고 시민들이 편리하고 쾌적한 삶을 누릴 수 있는 똑똑한 도시를 건립하겠다는 얘기다.

이에 따라 한화그룹 관계자들은 최근 모하메드 알 타미미(Mohammed al-Tamimi) 바스라주(州) 부지사를 만나 “바스라가 보안상 안전한 곳이며 이라크 경제 수도라는 점을 감안해 스마트시티 후보 지역으로 선택했다”고 밝혔다.

그룹 관계자는 또 “바스라 스마트시티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실무 작업을 바그다드 바스마야시(市)에 있는 이라크 기업에 용역을 맡겼다”고 덧붙였다.

김민구 기자 gentlemink@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