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애플, 이번 달 25일 넷플릭스와 유사한 동영상서비스 진출 발표할 듯

김경수 편집위원

기사입력 : 2019-03-12 10:28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김경수 편집위원]

미 애플은 11일(현지시간) 이번 달 25일로 예정되어 있는 보도진을 위한 이벤트계획을 발표했다. 이벤트에서는 넷플릭스와 유사한 독자적인 동영상 전달서비스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다는 전망이다. 기자들에게 전달된 행사의 초대에는 영화 초읽기 화면 뒤에 ‘쇼의 시간’이라는 동영상 메시지가 달려 있었다.
실리콘밸리에 있는 애플 본사에서 행해지는 이 이벤트에서는 오리지날 동영상 전달서비스에 대한 상세한 내용과 적어도 10억 달러(약 1조1,000억 원)에 이를 것이라고 전해지고 있는 투자계획도 밝힐 것으로 보인다. 애플은 최근 스마트폰 시장이 축소되고 있는 가운데 아이폰 이외의 수익기반 다양화를 위해 또 다른 서비스의 제공을 모색하고 있었다.

행사에는 미국 여배우 제니퍼 애니스턴, 리즈 위더스푼, 인기 SF영화 스타워즈 시리즈의 J 에이브럼스 감독 등이 참석할 것으로 알려졌다.

게다가 애플은 현재 저널리즘 업계의 변혁을 노린 서브 스크립션형(정액 계속 과금형)의 뉴스 서비스의 개발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경수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사진없는 기자

김경수 편집위원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