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모유유산균, 장건강 개선과 다이어트에 특효…미지근한 물과 함께 먹어야

유명현 기자

기사입력 : 2019-03-09 12:23

모유유산균. 사진=TV조선 방송캡처이미지 확대보기
모유유산균. 사진=TV조선 방송캡처
[글로벌이코노믹 유명현 기자] 모유유산균 효능이 갑자기 네티즌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유는 모유유산균의 효능 때문이다.

모유유산균은 혈당 감소에 도움을 주고, 장 건강 개선에 효과적이다. 요구르트와 함께 섭취하면 유산균이 풍부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더욱이 장 점막 기능을 향상시키고, 혈액 염증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체중 감소와 복부 내장지방 감소에도 효과적이라는 분석이 있다.

이런 장점을 평가하는 사용자들이 많다. 일례로 종편채널 TV조선 '내 몸 사용 설명서' 출연자들은 모유유산균의 접한 뒤 달콤하면서 맛있다고 평했다.

미국 잡지 '리더스 다이제스트'에 따르면, 임신 마지막 4주 동안 유산균을 먹은 어머니에게서 모유 수유를 받은 어린 자녀는 아토피 등 알레르기 피부질환에 노출될 가능성이 낮아진다.

임산부의 꾸준한 유산균 섭취로 유익한 균이 많이 증식된 장내 환경이 마련되면 아기가 태어났을 때 좋은 균을 그대로 받을 수 있다는 조사결과도 나와 있다.
특히 모유 속의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BNR17은 장내 환경을 개선해 면역 균형을 도와준다.

그러나 과하게 먹을 경우 설사나 복통 등의 부작용 유발할 수 있어 1일 권장량을 지켜야 한다

모유유산균은 유산균의 종류이기에 60℃ 이하의 미지근한 물과 곁들어 먹는 게 좋다고 전문가들은 권고한다.


유명현 기자 mhyoo@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