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애플 에어팟2, 초고속 무선 충전 기능…완충까지 15분이면 끝

흰색 1세대와 달리 검정 색상으로 출시
이어버드와 충전케이스 완충에도 15분

오혜수 기자

기사입력 : 2019-03-04 15:32

막스 와인바흐의 트위터에 따르면 애플 에어팟2에 ‘초고속 무선충전 기능이 탑재돼 이어폰 본체와 충전 케이스 완충에 15분이면 충분하다. (사진=마르틴 하이예크 블로그)이미지 확대보기
막스 와인바흐의 트위터에 따르면 애플 에어팟2에 ‘초고속 무선충전 기능이 탑재돼 이어폰 본체와 충전 케이스 완충에 15분이면 충분하다. (사진=마르틴 하이예크 블로그)
[글로벌이코노믹 오혜수 기자] 애플 2세대 에어팟(에어팟2)에 ‘초고속 무선충전’ 기능이 탑재될 것으로 보인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완전 방전된 배터리를 100% 충전하는 데 15분이면 충분하다.

XDA의 막스 와인바흐는 2일(현지시각) 트위터를 통해 애플 ‘에어팟2’가 국제 표준인 치(Qi)방식 무선충전에 초고속 충전 기능까지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어폰 본체(이어버드)와 충전 케이스 완충에도 같은 시간이 걸린다고 전했다. 이어 이 충전 케이스는 기존 것보다 더 크고 무거울 것이라고 덧붙였다.
지금까지 알려진 바에 의하면 에어팟2에는 ▲피트니스 기능 ▲방수 기능 ▲향상된 블루투스 기능 ▲애플워치에 사용되는 W2칩 ▲노이즈 캔슬링을 통한 외부 소음 차단 기능 등이 탑재된다. 이외에도 이어버드·충전케이스 모두 검정 색상으로 출시되며 그립감을 좋게 하기 위해 고무와 비슷한 소재로 제작될 것으로 추정됐다.

외신들에 따르면 애플은 오는 25일 에어팟2를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뉴스 앱 등과 함께 공개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편 애플은 2016년 오디오 잭을 없앤 아이폰7과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에어팟’을 함께 발표했다. 에어팟은 블루투스 4.2를 지원하며 하얀 색상으로만 출시됐다.


오혜수 기자 gptngpals@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