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삼성전자, 빅스비 루틴 상표권 등록...AI 비서 새로운 기능 추가

김형근 편집위원

기사입력 : 2019-02-20 13:36

삼성전자가 스마트폰 갤럭시S10 시리즈에 새롭게 AI 지원을 받는 빅스비를 탑재할 것으로 보인다. 삼성은 지난 주 '빅스비 루틴'으로 상표권을 등록했다. 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가 스마트폰 갤럭시S10 시리즈에 새롭게 AI 지원을 받는 빅스비를 탑재할 것으로 보인다. 삼성은 지난 주 '빅스비 루틴'으로 상표권을 등록했다.
[글로벌이코노믹 김형근 편집위원] 삼성전자가 차기 간판 브랜드가 될 스마트폰 갤럭시S10 시리즈에 새롭게 AI 지원을 받는 빅스비를 탑재할 것으로 보인다.

19일(현지 시간) 인터넷 매체 삼모바일(Sammobile)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새로운 기능과 명칭을 가진 '빅스비 루틴(Bixby Routine)'을 공개 며칠 전인 지난 주 특허청에 상표를 출원했다. 기능에는 빅스비 보이스(Voice), 빅스비 홈(Home), 그리고 카메라 기능을 지원하는 빅스비 비전(Vision)도 포함돼 있다.
이 응용프로그램은 스마트폰과 스마트워치로 시작해 태블릿, 심지어 PC까지 거의 모든 소비자 가전제품에 이르는 전 제품군의 기능을 지원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나 있다.

삼성 관계자는 빅스비 루틴 브랜드는 루틴(일상)이라는 명칭이 내포하는 것처럼 사용자들의 일상에서 아주 쉽게 사용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애플이 출시한 시리에 맞서기 위해 최근 수년간 빅스비를 활성화하기 위해 많은 투자와 노력을 기울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새로운 갤럭시S10 시리즈 출시에 맞춰 새로운 '빅스비 루틴'을 전 세계에 소개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형근 편집위원 hgkim54@g-enews.com
사진없는 기자

김형근 편집위원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