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러시아, 미사일 경보 시스템 개량 완료

소련 붕괴 후 뚫린 레이더 영역 틈새 없이 메워져

김길수 기자

기사입력 : 2019-02-18 11:30

소련 붕괴에 의해 일부 레이더 기지가 독립국가연합(CIS)에 남아 뚫렸던 러시아의 레이더 영역이 28년 만에 틈새 없이 메워졌다. 자료=스푸트니크이미지 확대보기
소련 붕괴에 의해 일부 레이더 기지가 독립국가연합(CIS)에 남아 뚫렸던 러시아의 레이더 영역이 28년 만에 틈새 없이 메워졌다. 자료=스푸트니크
[글로벌이코노믹 김길수 기자] 1991년 소련이 붕괴되면서 뚫린 러시아의 레이더 영역이 28년 만에 또다시 틈새 없이 메워졌다.

항공우주군 우주부대의 이고르 모로조프 제1 부사령관은 17일(현지 시간) 지상형 미사일 경보 시스템의 개량이 완료됐다고 스푸트니크를 통해 밝혔다. 모로조프에 따르면, 지난해 말 예니세이스크와 바르나울, 오르스크에 마지막 신형 레이더 기지 3기가 설치된 것으로 알려졌다.
지금까지 러시아는 소련 붕괴에 의해 일부 레이더 기지가 독립국가연합(CIS)에 남은 것으로, 미사일 방어체제에 일정한 단절이 불가피했다. 그런데 이번에 그 틈새가 모두 메워져 레이더 방어 영역이 완성된 것이다.

모로조프 부사령관은 성명에서 "미국이 중거리 핵전력(INF) 전폐 조약의 파기 통보를 발표한 지금, 레이더 경보 시스템은 특히 중요하다"고 지적했다.


김길수 기자 gskim@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