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수도계량기 동파시 당황하지 말고 '(지역번호+)114'를 누르세요

KT,원스톱 안내서비스…수도사업소 및 전문업체까지 ‘원스톱’ 안내

오혜수 기자

기사입력 : 2019-01-23 14:41

전화번호 안내 114를 누르세요. KT IS와 KT CS가 겨울철 원활한 동파사고 대처를 위해 번호안내 114에서 '원스톱 동파안내서비스'를 22일 시작했다. KT IS 담당 직원이 해당 서비스를 안내하고 있다. (사진=KT)이미지 확대보기
전화번호 안내 114를 누르세요. KT IS와 KT CS가 겨울철 원활한 동파사고 대처를 위해 번호안내 114에서 '원스톱 동파안내서비스'를 22일 시작했다. KT IS 담당 직원이 해당 서비스를 안내하고 있다. (사진=KT)
[글로벌이코노믹 오혜수 인턴 기자] '수도계량기 동파사고가 나면 당황하지 마시고 114로 문의하세요.'

전화번호안내 114를 운영하는 KT IS와 KT CS가 22일부터 국민들이 겨울철에 상수도 동파 사고를 쉽고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원스톱 동파안내서비스’를 시작했다.
이용방법은 간단하다. 동파 피해를 입은 고객이 114로 전화하면 계량기 유형에 따라 인근 수도사업소나 가장 가까운 전문 교체업체의 전화번호를 즉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전화번호안내 114는 고객이 원할 경우 동파방지 행동요령도 삼당사 안내를 통해 제공한다. 이번 서비스를 위해 번호안내 114에서는 상담사를 대상으로 동파 예방 교육을 진행하고, 전국의 전문 설비업체 데이터베이스를 정비 한 바 있다.

'114'로 연결하려는 고객은 유선전화 사용시에는 지역번호 없이 114를, 스마트폰 사용시에는 지역번호와 함께 114를 누르면 된다. 스마트폰에서 지역번호 없이 114를 누를 경우 통신사 고객센터로 연결되니 유의해야 한다.

김한성 KT IS 114사업본부장은 “수도계량기가 동파되면 해결 방법을 몰라 장시간 불편을 겪는 고객들이 많다”며 “특히 노인계층 등 인터넷 정보검색이 어려운 분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오혜수 기자 gptngpals@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