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손경식 경총 회장 “국민연금 스튜어드십 도입, 걱정스럽다”

민철 기자

기사입력 : 2019-01-22 16:52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사진=뉴시스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사진=뉴시스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민철 기자]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은 국민연금의 한진에 대한 ‘스튜어드십 코드’ 도입 예고에 대해 “걱정스럽다”며 우려의 뜻을 나타냈다.

손 회장은 22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신년 기자간담회를 열고 “(국민연금 주주권 행사) 문제가 다른 기업까지도 확대되는 시발점이 될 수 있다는 생각에 상당히 걱정스럽다”며 “주주권 행사에는 원칙이 분명해야 한다”고 말했다.
손 회장은 “일시적으로 일어난 문제를 가지고 이야기할 것인가, 장기적으로 기업 경영을 얼마나 해오고 있느냐 문제도 살펴봐야 한다”며 국민연금의 구체적 원칙 제시를 주문했다.

손 회장은 최저임금 인상과 관련해 “최저임금 수준이 OECD에서 4번째 순위가 돼 경제발전에 큰 부담이 되지 않겠느냐”며 “우리 국민의 뜻보다는 너무 많이 책정된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아직 통계적 수치를 가지고 있지 않지만, 수치로 파악하려고 한다"며 "조사가 마무리되는 대로 상반기 중에 발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최저임금)결정방법을 이중구조로 해서 전문가 그룹에 맡기는 것은 진일보한 방향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정부의 최저임금 결정빙식 체계 개편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그러면서 “노조의 입장만 반영돼서는 안 된다”며 “상생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민철 기자 minc0716@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